Janathan Pitroipa와 사인한 함부르크 F u t b o l

Jonathan Pitroipa "함부르크도 빅클럽이져."



Jonathan Pitroipa가 함부르크 영입 리스트에 올랐던 것은 예전 일입니다. 이제는 그는 여름부터 함부르크의 선수로서 합류할 일만 남았습니다. Freiburg에서 온 그는 함부르크와 2012년 6월 30일까지 계약하였습니다. hsv.de가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Pitroipa씨. 프라이부르크에서 함부르크로 오게되었군요. 어떤 심정입니까?

정말 기뻐요. 함부르크는 전통있는 강호입니다. 교체로 자주 출전해서 골도 많이 넣고 싶어요. 절 지켜봐준 함부르크에게 고맙고, 저의 가치를 증명하겠습니다.

그말은 일단 벤치에서 시작하는 것을 받아들이겠단 뜻이군요.

저에겐 팀에 합류한 것만 해도 큰 변화를 맞이한 것입니다. 우선 이곳 환경에 적응하고 분데스리가에 대해 준비를 해야겠죠.

함부르크는 언제나 변화하고 발전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이에 확신이 느껴지나요?

함부르크에서 뛰면서 유럽을 상대하는 것은 언제나 거의 목표였어요. 제가 알고 있는 함부르크는 굉장히 바람직한 모습입니다. 함부르크 모두가 만들어낸 성과죠.



10월 말에 프라이부르크와 함부르크는 DFB 컵에서 격돌했었죠? HSH Nordbank Arena에 왔을 때 어떤 인상을 받았나요?

여러가지를 느꼈습니다. 함부르크는 강한 팀이고 경기장과 서포터들 또한 위대합니다. 함부르크에 오는 날만을 손꼽았습니다.



프라이부르크와는 2004년부터 함께 했었죠. 작별하기 쉽지 않을 텐데요.

당연합니다. 프라이부르크에서 전 행복했습니다. 저의 첫 프로팀이며 이곳에서 성장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빅클럽으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돌아보면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저에게 프라이부르크의 모든 사람들은 여전히 소중합니다.

http://hsv.de


Jonathan Pitroipa는 08/09 시즌부터 팀에 합류하게 됩니다. 86년생으로 부르키나 파소 출신입니다. 공격형 미드필더인 그는 오른발을 쓰는 선수로 주로 왼쪽 측면에서 활동하는 듯 합니다. 프라이부르크 속으로 50경기 9골을 기록 중입니다. 사실 듣보잡이라 정보가 많지는 않네요; 함북 스포츠 디렉터 Dietmar Beiersdorfer에 의하면 스피드와 테크닉을 가진 선수로 팀 공격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네요.

혹시 vdv의 대체자로 영입한 것인지 모르겠네요. 일단 팀에서 vdv를 그나마 대체할 수 있는 것은 트로체인데 아직 못 미더운 편입니다. 좀 더 성장이 필요한 선수져. 물론 요즘 상승세는 고무적입니다만 포텐 팡팡 터트려줘야져. 유스에도 벤-하티라가 대기하고 있는데, 딱히 트로체보다 나은 점이 없어 아직은 전력감이 아닌 듯하고요.

vdv가 남아주고 피트로이파가 백업으로 쓰이는 것은 상당히 이상적이고 미래를 내다본 영입으로 볼 수 있겠지만; 요즘 분위기로 vdv가 남으리라 기대하면 안되겠져. 진짜 그의 대체자로 영입했다면 흠좀무. vdv가 떠나면 바바레즈-vdv로 이어져오던 함북 에이스의 바톤을 누가 이어받을 지-_-; 올리치가 잘하고 있지만 아직 vdv의 클래스에는 못 미치고... 야로림이 그나마 가장 에이스에 가깝지 않은가 싶지만; vdv급의 공미를 영입하지 않으면 포메이션에 변화를 주는 것은 불가피 하겠네요.

스테븐스 감독이 팀을 떠나면 새로운 감독이 올텐데, 다소 전술적 변화가 있겠죠. 누가 올지도 궁금하고, 누가 중용될 지도 궁금하네요. 말이 좋아 궁금한 것이지 사실 걱정이 더 많이 됩니다. 링크 났었던 모드리치, 카르발료가 온다고 해도 당장 vdv를 대체할까 말까였는데; 피트로이파라는 생전 첨 보는 선수랑 계약하니 좀 많이 의외라능. 그래도 빅사이닝 하나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왕 팀에 온거 아직 유망한 선수이니 크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피트로이파가 다음 시즌에 합류하는 걸로 봐서... vdv가 시즌 중간에 팀을 떠날 일은 없다는 것으로 보고싶네요. 반주장님. 부탁이니 속 좀 썩히지마세요 제발.

덧글

  • AEGIS 2008/01/09 00:48 # 답글

    함북의 새로운 대들보가 되어주면 좋겠군요.

    근데 파란색 글씨 배경때문에 잘 안보이네요 ㅇㅅㅇ;;
  • 허접Zero 2008/01/09 12:01 # 답글

    아. 글씨색 수정완료! 훨씬 잘 보일듯ㅋㅋ
    저도 저놈 잘 컸으면 한다능.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