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시네 치카위 F u t b o l



Yassine Chikhaoui 야시네 치카위 (튀지니)

제가 이놈을 풀경기로 본 것은 취리히vs함부르크였는데, 그때는 취리히가 홈임에도 함북에게 3:1로 지는 등 취리히 경기력은 그닥이었음. 그래도 그나마 공격의 활로를 열어가던게 치카위였는데 2:1패스 많이 시도하고 직접 돌파도 하려고 하고 제법 발도 빠르더군요. 물론 이 경기에서는 트로체가 더 잘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비교됬지만.

아직 86년생이고 리그적응만 잘하면 함부르크의 좋은 전력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키도 189cm나 되고 몸이 가늘어보이지만 피지컬도 제법 괜찮은 듯하고. 10m 내외로 이적료가 결정될 것같은데 반데발 팔고나면 여유가 생기니 한번 노려봐도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데발이 사실상 포워드에 가까운 움직임을 보이는 것을 생각해보면 아주 적절한 대체자가 될 수 있어보입니다.

요즘 자꾸 관심가네요. 함북 와라.



-취리히vs툴루즈 활약상.

'치카위'라고 읽네요. '치하우이'라고 하는 줄 알았는데; 별다른 건 없는 듯.



-현지 방송국에서 만든 소개영상인 듯.

길지 않아서 그런지 가끔씩 번뜩이는 센스 몇가지 보여주네요.



-치카위vs지단

지단이 연출했던 멋진 장면이랑 치카위꺼랑 비교하네요. 치카위팬이 만들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제2의 지단'을 원하는 듯. 재미로 보면 될듯.


-치카위vs호나우딩요

딩요랑도 비교하다니ㄷㄷㄷ. 스페인과 스위스의 리그수준이 있는만큼 개인기량의 차이도 있겠지만 둘다 잘하네요. 새삼 느끼지만 다이나믹하던 딩요랑 비교하면 누구라도 허접해 보이는 듯.



덧글

댓글 입력 영역